일생일대의 인터레일 여행을 위한 예산 책정 방법
이 기사는 우연히 발견한 사람이 아니라 새벽 2시에 더 많은 세상을 보고 싶다는 생각에 구글에 ‘인터레일링요금은 얼마인가요’라고 급하게 입력한 진짜 여행객에게 바칩니다. 방금 해고를 당했거나(상사가 멍청해서), 끈질긴 이별에서 막 벗어났거나(어차피 헤어질 자격이 없으니), 기차로 여행하며 좋아하는 나라에 들르는 것이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꿈이라는 매우 논리적인 결론에 도달했을 수도 있습니다(당신을 탓하지 않아요).
4주 동안 30개국을 방문하고, 사진 포즈를 취하고, 가장 트렌디한 도시를 탐험하는 것은 집에 도착해 은행 잔고를 확인하고 남은 한 달 동안 낡은 토스트와 치즈로 생활할 때까지는 재미있고 즐거운 일입니다(네, 저희는 반대합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인터레일 여행에 많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예산을 적절히 책정하고 철저히 조사하고 이 팁을 따른다면 여행은 순조로울 것입니다. 일부 기차 여행은 그렇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건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특별한 순서 없이 인터레일 여행 비용과 예산에 맞는 인터레일 여행 방법을 알아보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면책 조항* 먼저 인터레일 또는 유레일 패스가 필요한지 확인하세요. 다행히도 인터레일 웹사이트에서 힘든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여권을 발급받은 곳과 현재 거주지를 입력하기만 하면 필요한 패스가 표시됩니다. 거기에서 앞으로의 여행 계획에 가장 적합한 패스 유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읽기: 인터레일 최고의 팁과 조언
1. 인터레일 패스 구매하기
인터레일 패스는 숙박, 외식, 관광, 쇼핑에 대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마법 같은 티켓 한 장으로 최대 한 달 동안 유럽 열차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안에 일정한 여행 일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산을 절약하고 싶다면 장거리 여행은 이 기간 동안만 이용하고 짧은 여행은 직접 결제하세요.
2. 글로벌 패스 또는 단일 국가 티켓 중 선택하기
47유로부터 시작하는 단일 국가 티켓이나 189유로부터 시작하는 글로벌 패스를 선택하면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를 포함한 30개국의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옵션 중 하나는 2주 동안 5일간 이 패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27세 미만은 €208입니다. 패스로 더 많은 여행이 필요하다면 한 달에 15일을 여행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376유로만 지불하면 되며, 여행 일수가 세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일수에 따라 원하는 만큼 기차를 탈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울퉁불퉁한 보스니아 황야를 통과하는 12시간의 기차 여행을 견딜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3. 예약 수수료에 유의하세요
인터레일(및 유레일) 패스는 유럽 전역의 대부분의 열차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고속 열차나 국제 열차에서는 좌석을 예약해야 하므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예약 수수료는 불가리아를 여행하는 기차 여행의 경우 최소 0.30유로, 프랑스를 통과하는 고속 열차 여행의 경우 최대 20유로입니다. 각 국가별 수수료를 자세히 살펴보고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교통편 옵션 최대한 활용하기
인터레일링을 이용하는 동안 인기 있는 노선에 대한 대체 노선을 조사해 보세요. 다른 사람들은 고급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고속 열차를 타고 파리로 직행하지만, 국내 열차를 타고 도심 외곽의 역에 도착하면 약간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지역 열차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지만 예약 수수료가 없고 경이로운 시골 풍경을 통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야간 열차는 예약 수수료가 있지만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누가 원하지 않을까요?
5. 인터레일링 목적지 조사하기
예산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여행하고 싶은 장소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물론 행복은 목적지가 아니라 여정에서 찾아야 하지만, 숙박비를 너무 많이 지불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만큼 얼굴에서 미소를 지울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떠오르는’ 여행지를 선택하세요. 폴란드는 항상 좋은 선택지이며 슬로바키아와 체코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여행 성수기인 6~8월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월에 같은 여행을 예약하면 많은 호텔이 최대 80%까지 가격을 인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지금이 한여름 휴가를 가을로 바꾸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인포가 필요하세요? 최고의 인터레일 여행지
6. 저렴한 숙소 선택하기
힘들게 번 돈을 하룻밤 잠자리 하나에 다 쓴다면 예산을 제대로 세우지 않은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호텔은 비싸고 화장실에 프랜지파니 향이 나는 핸드워시가 있다고 해서 누가 신경을 쓰겠어요? 차라리 그 돈으로 버킷리스트에 있는 다른 나라를 여행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그럴 수도 있죠. 호스텔에 머무르면 새로운 호스텔 동료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주방이 있기 때문에 식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박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대부분의 호스텔은 개인실과 기숙사 옵션 등 다양한 유형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성 전용 기숙사를 제공하는 호스텔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룸과 같은 다른 특전은 말할 것도 없고, 푸스볼과 펍 크롤링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새로운 호스텔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현지 맥주 문화를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7. 스마트한 관광을 즐겨보세요
물론 우리 모두는 도시의 박물관을 방문해 인증샷을 남기고 싶지만, 현명하게 여행한다면 저렴하게, 심지어 무료로도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온라인에서 최적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많은 유럽 도시에서는 미술관이나 문화 기관이 문을 닫기 전 마지막 한 시간 동안 또는 주중 특정 요일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는 가이드 투어나 관광버스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걸어서 이동하세요. 피자 한 조각을 더 먹을 수 있고 훨씬 저렴하니 일거양득이죠.
8. 매 끼니마다 외식하지 않기
매 끼니 외식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지 놀라실 거예요. 많은 호스텔이 객실 요금에 조식을 포함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은 알아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은 훌륭한 예산 옵션입니다. 정말 외식을 하고 싶다면 유럽식 광장에서 저렴한 피자 한 조각이나 현지 골목 빵집에서 샌드위치를 사 먹는 건 어떨까요? 영어가 없는 메뉴판을 찾아보고, 관광지에서 벗어나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카페를 찾아보고, 식당 밖에 서서 시내에서 가장 할인해 주겠다고 말하는 남자를 보면 1마일 정도는 달려가 보세요.
자, 이제 출발하세요. 계획하고, 짐을 싸고, 모험을 시작하세요! 항공권을 구입했다면 유럽 호스텔을 예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